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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문대학교 SUN MOON University행정·공기업학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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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과공지사항

2024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모집 안내

  • 작성자 박**
  • 작성일자2024.07.15.
  • 조회수28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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. 지원목적: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 및 창의력을 겸비한 우수 인력 양성
. 실습기간: 2024. 9. 1.() ~ 2024. 12. 23.() 기간 중 3개월 또는 한 학기 실습
실습기간은 월 단위로 운영하며, 3개월 실습의 경우 학기 중 시작 일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음 (, 학기 내에 종료되어야 함)
한 학기 실습의 경우 월 단위로 편성되지 않은 잔여 실습 기간에 대해 주 단위 실습지원비를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실습지원비를 지급하여야 함
4개월 실습 (9. 1.() ~ 12. 31.())의 경우 센터의 사전 승인 후에 진행 할 수 있음
개월 단위 현장실습 종료일이 토요일 또는 일요일일 경우 금요일에 종료 가능
. 실습 참여 대상: 선문대학교 재학생 (학년 및 이수 학점 조건에 관계 없이 참여 가능)
취업하여 4대 보험 가입이 완료된 학생, 수료유예 및 졸업유예자는 참여 불가
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현장실습은 표준 현장실습학기제만 참여 가능 (자율 현장실습 참여 불가)
.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운영
구분 실습기간 교과목명 학점 이수구분 평가
학기제 한 학기 또는 4개월 학기제 현장실습 15학점 전선/일선/복전선 P/N
학기 중 3개월 학기제 현장실습 12학점
실습 참여 학생은 수강신청 기간에 본인이 전산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(정정기간 포함)
현장실습 교과목을 통한 최대 이수학점은 IPP 현장실습 교과목을 포함하여 28학점
(전공학점은 최대 21학점까지 취득 가능, 21학점을 초과하는 학점은 일반선택으로 취득)
학기제 현장실습의 경우 원격수업 교과목을 2과목 이내 수강할 수 있으며, 해당 학기의 이수 상한 학점은 현장실습 교과목을 포함하여 최대 19학점
. 운영유형 및 실습지원비
운영 유형 지급 기준
(최저시급: 9,860)
실습기관 지원비 (5일 하루8시간 실습의 경우 예시)
월 단위 실습지원비(세전) 주 단위 실습지원비(세전)
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월 최저임금의 75%이상 지급 1,545,555원 이상 354,960원 이상
자율 현장실습학기제 월 최저임금의 25%이상 지급 515,185원 이상 118,320원 이상
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지원비는소득세법20조에 따른 근로소득 및 제211항에 따른 기타소득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소득신고 대상이 아니므로 원천징수 대상이 아님
(4대보험 가입 및 원천징수가 꼭 필요한 경우 센터 및 참여 학생의 동의가 있어야 함)
현장실습 학생 산재보험 가입은 법적 의무사항이며, 실습 시작 15일 이내에 가입하여야 함
. 대학지원금
운영 유형 기관 지원 사항 (대학실습기관) 학생 지원 사항 (대학학생)
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월 최저임금의 25% (515,185) 지급 상해(실손)보험 가입비,
방문지도점검 출장비 지원
자율 현장실습학기제 없음
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기관에서 최저임금의 100% 이상(2,060,740)으로 실습지원비를 학생에게 지급할 경우 대학에서 기관에 최저임금액의 25%를 지급함으로써 학생을 간접 지원함
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종료 후, 실습기관이 지정한 계좌로 해당 금액 지급
. 신청방법
1) 신청기간: 2024. 7. 15.()부터 2024. 8. 16.() 까지
구분 신청 기간 내용
1 실습기관 직접 신청 ~ 8. 7.() 현장실습학기제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 신청하고 센터에서 학생모집 후 기관이 선발하는 경우
2 센터에서 학생을
선발해야 하는 경우
섭외 교수가 실습기관을 직접 섭외하였으나,
학생모집 및 학생 선발을 센터에서 해야 할 경우
3 학부()에서 학생 선발 및 매칭할 경우 ~ 8. 16.() 학부() 섭외 교수를 통해 섭외된 실습 기관에서
실습할 학생을 매칭하여 진행하는 경우

협약서: 3자 협약서(센터, 기업, 학생)는 모든 직인이 날인되어야 합니다. 따라서 현장실습지원센터장 직인은 현장실습지원센터장님께 미리 받고 난 후 작성부탁드립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※ 협약서와 운영게획서의 운영 날짜 동일한지 확인 필요

학생신청서: 구성 서류(신청서, 자기소개서, 서약서및정보활용동의서, 학생동의서) 순서에 맞춰서 제출부탁드립니다. 


. 기타안내
1) 현장실습학기제 오리엔테이션: 2024. 8. 21.(), 13:30 ~ (온라인 ZOOM 진행)
2) 현장실습 기간 중 지도교수가 실습기관 방문을 통해 실습내용 점검 예정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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